오늘은 국군희망준비적금 상품 관련 정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KB국군희망준비적금 좋은이유로는 아무래도 금리가 일반 금융상품에비해서 높은 최고 5.8%까지 나오는점입니다.
군복무중인 현역병이나 직업군인들이 신청이 가능한 금융상품입니다.
저도 뭐 전역한지도 오래되었지만 군대에서 저축하는게 금리가 가장 높았던것같아요. 이제 저도 예비군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오늘은 KB국군희망준비적금 상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당 상품은 의무복무중인 개인병사 (현역,훈련병,상근예비역,전투경찰,의무소방대원,사회복무요원,산업기능요원,전문연구요원) 등이 이용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군인 급여로 매월 10만원이내에 저축이 가능합니다. 6개월부터 24개월까지 계약을 하신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매달 언제든지 넣으실수가있는 상품입니다. 해당 국군희망준비적금을 가입하기위한 필요한 서류는 복무확인서 ,입영사실확인서,또는 병적증명서 등으로 증빙에 대한 부분이 가능합니다.
국군희망준비적금이 좋은이유는 금리가 높아서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2년에 100만원을 저축하면 111만6천원의 이자가 붙게됩니다. 이자가 일반은행이나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서 매우 쎈데요. 또한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세 별도로 이자로 지급받는 항목에 대해서 세금의 징수가 없습니다.
2017년 현재 금리로 조회를 하는경우 12개월미만은 4.4%의 금리를 형성하고있고 12개월 이상23개월까지는 5.4% 24개월 계약시는 5.5%의 금리가 형성됩니다. 국민은행을 통해서 급여이체기준이 있으면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받아서 0.3% 의 금리를 추가적으로 받게됩니다 이때 연 금리는 24개월 기준으로 5.8%가됩니다.
개인이 돈을 모은다고하더라도 군대안에서는 오버로크 비용이나 BX,PX 냉동음식 과 라면등 종류밖에 없으니 소비가 적은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돈이 모이게 되는 형태지요. 기왕이면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서 돈을 모으는게 좋지요.
요즘 군대 월급은 병장기준으로 20만원정도라고 하는데요 제가 받앗을때는 8만원이었는데 많이 올랐네요. 군대에서 돈 모으는일이 이제 어렵지만은 않아진 것같아요
자유 적립식이라 병사월급에 따라 유동적으로 납부를하시면 되고 이외에 이 상품의 특징으로는 현대해상화재보험 상품의 단체 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역병 및 훈련병만 가입 대상입니다. 보장금액은 영외 대중교통 이용중 상해에 대해서는 최대5천만원 영외중 상해로 인한 부분은 1천만원까지 보장이 됩니다.
사소한 부분들이지만 저축도하고 무료 상해가입이 되므로 한달에 10만원씩 꼭 납부를 하지않더라도 월1천원이상만 내면 무료로 보장이 가능한 항목이므로 하나쯤은 가입을 해두시길 장병분들께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