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조건,한도
대학생이라면 많이 알고있는 국가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장학금 제도이외에도 생활비대출 제도가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돈걱정을 덜 하고 공부에만 전념할수있도록 저렴한금리로 생활비 대출을 시행해줍니다.
국가장학재단 생활비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일정 자격이나 조건이 충족되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중에 생활비 목적용으로만
숙식비 , 교재구입비 , 교통비등에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생활비대출의 경우는 학기당 100만원 한도내에 본인계좌로 지급을 실시합니다. 가장중요한 부분은 금리인데요 2.25%의 고정금리로 제공됩니다.
대학생의 경우 금융회사 이용이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데 장학재단을 활용해서 이렇게 생활비 목적으로 이용을 하신다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수있는 방법이라는 말씀을 드리고싶습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 기본금리가 최소 4%대인점을 감안한다면 말이죠.
대출범위 및 대출규모
생활비는 최소 10만원이상 5만원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최대 1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학기중에 신청이 가능한데요 2017년 7월13일부터 11월9일까지이며 2시까지 신청하셔야합니다. 지급기간은 2017년 7월13일부터 11월16일까지입니다.
대학생의 경우는 취직을 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모로 금리가 높을수 밖에없고 제한적인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외 등록금에 포함되는 입학금 및 수업료에대한 대학생 재학시절 가능한 한도는 대학교의 경우 최대4천만원 대학원까지 진학하는 경우 최대 6천만원 , 치과 한의과등은 9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