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대출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란 예전에는 영세민으로 불리던 계층을 의미합니다.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으로 분류를 하고 나라에서 여러 금융서비스나 혜택등을 주는 지원 제도를 의미합니다.
기초생활수급을 받는 사람들은 소득이 일정하지않거나 적으므로 금전적으로 매우 힘든 위치라고 할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쉽게 돈을 빌리기도 어려운 처지에 있는 편입니다.
다양한 서민 금융상품의 종류입니다.
취약계층자립자금 연간 3%금리 상품
서민 금융진흥원에서 공시하는 기초생활수급자대출 제도를 살펴보면 1200만원 한도로 연 3% 금리로 최대 5년이내 이용할수있는 금융 상품이 있습니다. 돈이 필요한 목적에는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목적에 맞게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취약계층 교육비 목적의 경우는 한도500만원 금리는 4.5% 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서민 상품중에서 가장많은 이용율을 보이는 상품은 햇살론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연간 소득규모가 3천5백만원 이하인 사람이 신청해서 본인의 신용등급에 맞는 금리를 적용받아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의 경우는 신용등급에 따른 한도가 정해져있고 전국의 2금융권에서 모두 상담이나 신청등이 가능합니다. 서민들이 이용하기에는 가장 이용하기 편리하고 저렴한 금융상품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징검다리론이라든지 1금융권의 새희망홀씨 상품등이 있으므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금융권에 방문시에는 금리 우대혜택은 있지만 기본 금리가 높기 떄문에 서민상품보다는 아무래도 부담율이 심합니다. 가장먼저는 정부지원정책 자금에 대해서 알아보시는게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