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스피 등락폭이 커지고 환율의 불안정성도 커졌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는경우 떨어진 환율만큼 많은 달러를 환전해서 물품을 구매할수있고 수입업자도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졌는데요.
반대로 수출을 많이하는 업체의경우는 환율하락에 따른 매출액 타격이 불가피합니다.
이처럼 수입과 수출에 영향을 주는 환율의 영향을 작용받는데요 예전에는 하나은행이나 외환은행을 통해서 환율조회를 했지만 지금은 각 검색엔진에서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
그래도 각 포털사나 네이버를 통해서 환율조회를 기피하신다면 먼저 외환은행 환율조회를 하면 아래와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타나는 화면등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KEB하나은행은 기존 외환은행과 합병을 하고 이름 상호가 하나은행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환은행이 어디갔지 하고? 찾지 마시길 바라며. 일자별 환율정보등에 대해서 조회를 할수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일일 변동사항등에 관한 내용들에 대해서도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때 각국의 해당 통화 코드명에 따른 달러 및 엔화 환율등을 모두 조회하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환율은 달러부터 엔화 , 유로 ,위안화 , 바트 , 페소 , 등을 모두 제공합니다.
그외 일자별 송금받을때 보낼때에 따른 매매 달러 기준가를 책정합니다.
외환은행 환율정보가 아니더라도 각 검색엔진의 고유 환율정보 시스템을 이용하신다면 네이버나 다음 구글등에서 환율에 대한 정보지표들을 제공받으실수있습니다. 환율정보의 경우 여행하시는 분이나 수입 수출 그밖에 주식거래하시는분들에게는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