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정보

irp 퇴직연금 해지시 고려해야할 사항

irp 계좌는 보통 퇴직연금 계좌로 많이 운영이 되는 편입니다.


직장을 다니면 보통 퇴직연금 계좌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자동가입이 되는곳도 있고 개인이 직접 가입을 통해서 퇴직금을 모으고 세액공제를 받는 곳도 있습니다.


irp 퇴직연금 해지시 고려해야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irp 퇴직연금 계좌를 이용하는 가장 큰목적은 퇴직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수령하기 위한 목적으로 손에 꼽힙니다. 두번째로는 바로 세액공제 혜택을 받기 위한부분.


세번째는 연금으로 꾸준히 납부하고 만 55세가 넘었을경우 해당 금액을 수령하여 받고자 하는 부분인데요. 해지를 하게되면 만기약정이율이 아닌 중도 이율을 제하고 지급을 받기 때문에 최초 가입계약보다는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해지시에 충분히 고민을 하신후에 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부 직종에 근로하는 사람들은 가입 기회도없던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퇴직연금의 경우는 2017년 7월26일부터는 모든 취업자가 가입 가능하도록 대상이 확대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퇴직일시금 수령한 퇴직자 , 또는 퇴직연금 가입된 직장인에 비해서 공무원이나 교직원등 범위가 확대되었고 , 개인사업자를 비롯해서 소득이 있는 모든 취업자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퇴직연금의 해지는 일반 통장을 만드신후에 은행에 방문하셔서 irp 퇴직연금을 해지한다라고 말씀하시면 일반 계좌로 자금의 이동과 함께 해지가 됩니다. 자금에 여유가있다면 세액공제가 되는만큼 장기간 묵혀두어도 되며 이로인한 운영수익 그리고 나아가서는 연금을 수령할수있으므로 유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세자녀혜택 바뀐점은?  (0) 2017.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