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억 전세대출 이자 얼마나 될까?

1억 전세대출 이자 에 관련되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은행별로 금융사별로 금리는 각각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크게 1금융권과 2금융권에 대한 금리 입니다.


전세대출의 경우는 국민주택기금 이외에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이용하는게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이외에 1금융권 자체적인 1억 전세대출 이자의 경우 금리는 약 3%~5%를 책정하여 띠어가고 있습니다.


한국 주택공사의 1억 전세대출 이자금리는 취급 금융기관에 따른 적용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발생합니다.  공시된 금리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을 담보로 취급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의 가중평균금리입니다.


1금융권에 근접한 은행일수록 적용금리가 2~3% 수준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실수가있습니다. 한국주택공사에서 시행하는 주택담보로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시행하는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되는 전세담보대출입니다.



주택도시기금의 버팀목 상품과는 전혀 다른 상품이므로 착오가 없으셔야하며 디딤돌대출의 경우는 주택금융 지원제도를 통해서 서민들중 실 수요자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정책모기지론을 지원합니다.


1금융권(우리은행,농협은행,국민은행,하나은행,신한은행)등 자체적으로 취급을 하는 자체적인 1억 전세대출 이자는 약 3%후반 ~4%정도로 생각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보험사 그외에 캐피탈 사에서 취급하는 전세대출 이자의경우는 약 4~7% 정도 형성을 하고있는데요 예치금액에 따라서 우대금리 혜택을 받는다면 조금더 저렴한 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세대출로 가장많이 알려진 현대캐피탈 1억 전세대출의 경우도 금리가 은행이나 타 금융권에 비해서는 높은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용률이 가장 많다라고도 할수있습니다. 단 주택의 기준에 따라서 전세보증금내의 60~80% 한도로 책정이 됩니다.